나는 농산물유통을 위해 면세사업자로 등록을 했고, ‘나다운자연’이라는 상표등록을 신청했다. 온라인판매를 위해 통신판매업 신고를 했다. 이제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어야 할텐데,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라 방법을 찾고 있는 중이다. 한림성심대 평생교육원에서 하는 ‘디지털커머스’강의가 눈에 띄었다. 한림성심대 HiVE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사는 깜자선생이다. 토요일마다 12회의 디지털커머스를 수강하였다. 한림성심대 직업평생교육원에서 하는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한 블로그마켙과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여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해보는 강의이다. 주 내용은 두가지 였다. 하나는 블로그의 글이 네이버 검색 최상위에 나타나도록 글을 쓰는 방법이고, 하나는 블로그마켙과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할 때 검색 최상위에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다. 검색시 최상위에 나타나는 것은 같은 내용의 글이나 상품중에 고객의 눈에 가장 먼저 뜨일 수 있어 선택의 가능성이 크다. 그 밖에도 상품등록을 위한 키워드 분석, 상품 소개 짧은 영상만들기, 상세페이지 제작, 사진 멋지게 찍기 등을 배웠다.
이 강의중 ‘나다운자연’ 네이버블르그와 블로그마켙, ‘나다운자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했다.


그리고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의 동기가 농사진 옥수수를 블로그 마켙에 올려 2박스 팔았다. 온라인을 통한 상품판매 방법은 알게 되었다. 그럼에도 여전히 농산물, 임산물 판매를 위한 매입처를 어떻게 확보해야 하는지 감을 잡지 못하고 있다. 어느곳, 누구의 도움을 받아야 할까?

답글 남기기